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맛집

[평창맛집] 메밀꽃필무렵 메밀음식전문점

by 아리씨 2022. 4. 10.
반응형

10년 전부터 즐겨 다니는 평창 휘닉스파크 근처 메밀음식 전문점인 "메밀꽃 필 무렵"에 오래간만에 다녀왔습니다. 이효석 작가의 생가 옆에 있는 이곳은, 여전히 손님이 많은데 맛은 변함이 없네요.  오늘도 내돈내산 솔직 후기글입니다. 

메밀꽃필무렵 정문
메밀꽃필무렵 정문


1. 위치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이효석길 33-11에 위치한 이곳은 이효석 생가 바로 옆집입니다. 이곳에 가면 메밀 음식점이 두 군데 있는데 저는 안쪽에 있는 "메밀꽃 필 무렵" 식당으로 갑니다. 휘닉스파크에서 얼마 멀지 않아서 평창 여행을 가면 이 음식점에 꼭 들리게 됩니다. 지금은 메밀꽃이 피지 않았지만 메밀꽃이 피는 8월 말에서 9월 초 사이에는 아름다운 광경이 펼쳐집니다. 저도 이 시기에 맞춰서 다시 가보려고 합니다. 

이효석생가

"메밀꽃 필 무렵" 소설을 아시죠? 이효석 작가가 어렸을 때 살았던 집을 지나 쭉 들어가 보면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밀 음식점이 짠~ 하고 나옵니다. 

주차장에서 가는길정문
가는길

식사시간을 살짝 피해서 갔더니 고즈넉하고 너무 좋습니다. 요새는 코로나 때문에 사람이 많으면 왠지 부담스럽잖아요 ㅎㅎ

가만히 있어보면 문에 달려있는 풍경이 바람을 타고 소리가 짤랑짤랑 나는데 너무나 듣기 좋습니다. 

대기실1대기실2
대기실

사람이 많을 때는 식당 앞 대기실에서 잠시 여유를 즐기시면 됩니다. 

 

2. 메뉴

메뉴
메뉴 이미지

제가 제일 즐겨먹는 메뉴는 수제 메밀묵밥과 전, 전병입니다. 

인천에서 비슷한 맛을 가진 곳을 찾아보려고 노력했는데, 결국 못 찾았습니다. 그래서 이곳까지 종종 당일치기로 묵밥을 먹으러 옵니다. ㅎㅎㅎㅎㅎ

메밀묵밥의 육수는 진짜 맛있어서 그 맛을 잊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보통 묵밥 집에 가면 김치와 깨가 너무 많이 들어가 있는데, 이곳은 좀 다릅니다. 

전체사진메밀묵밥
묵밥과 메밀전

시원한 메밀 묵밥과 메밀전을 먹으면 행복합니다. 자주 먹고 싶지만 너무 멀어서 아쉽네요.

저는 겨울에 와도 시원한 메밀묵밥을 먹습니다. ㅎㅎ

 

메밀전메밀전병
메밀전과 메밀전병

지금은 없어진 메뉴예요.. 메밀전. 

신랑의 최애 메뉴였습니다. 가끔은 여쭤보면 재료가 남아있을 경우 만들어주신답니다.  오랫동안 한 음식점을 다니다 보니, 없어진 메뉴와 새로 생긴 메뉴는 다 알게 되더라고요.. 

 

3. 메밀의 효능

메밀은 강원도와, 제주도, 전남에서 재배하고 있는데, 척박한 환경에서도 재배가 가능하고 수확량이 많다고 합니다. 

메밀은 피부건강, 골다공증, 변비 개선, 다이어트, 당뇨, 암 예방, 면역력, 간 건강, 시력향상, 혈관건강 등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메밀은 차가운 음식이기 때문에 몸이 차가우신 분들이나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들은 소량으로 섭취해야 하고, 과다하게 섭취하면 설사병에 걸릴 수도 있다고 하네요.! 


식사하고 이효석 생가 구경도 하고, 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이면 근처 이효석문학관과 효석 달빛 언덕 산책도 추천드려요. 

메밀꽃이 가득 피는 시기에 방문도 더욱 추천드립니다.(8월 말~9월 초)

 

평창 메밀 꽃 필 무렵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이효석길 33-11
주차 : 음식점 앞 주차장
영업시간 : 월~금 10:00~18:00(17:30 라스트 오더) / 토~일 09:00~18:30(18:00 라스트 오더)
휴무일 : 매주 수요일

 

그럼 다음 글로 또 올게요.

안녕♡

반응형

댓글